영화가 전부인 자이의 블로그^^
by 자이
카테고리
이전블로그
김기덕 감독의 <시간> 속 장소 '모도'를 찾아서
그동안 김기덕 감독 영화 중 가장 뛰어난 영상미를 보여준 작품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입니다. 경북 청송군에 위치해 있는 호수 주산지의 사계절은 영화의 백미였죠. 주산지 내 암자가 철거돼 아쉬움을 남겼지만. 이번 작품 <시간>도 장소가 중요한 작품입니다. 흘러 떠내려가는 삶 속에서 남는 것은 시들지 않는 추억이겠죠. 주인공 세희(성현아)와 지우(하정우)의 추억의 장소는 모도입니다. 영정도 가는 길을 따라 신도-시도-모도 이렇게 이어져있는 섬은 우리에게 익숙했던 섬은 아니었습니다. 그 곳 모도를 찾아가봤습니다. 그동안 모도를 가는 길은 <시간>보다는 드라마 '풀하우스'와 '슬픈연가'로 더욱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곳의 진정한 매력은 <시간>에서 찾아볼 수 있죠.

* 모도를 가는 길
자가용 - 인천 영종공항고속도로를 타고 영종대교를 건너 화물터미널 출구로 나가서 삼목 선착장 방향으로 갑니다.
대중교통 - 지하철 동인천 역에서 버스 112번을 타시면 삼목 선착장으로 향합니다.

삼목 선착장에서 자가용은 2만원, 사람은 한 사람당 3000원씩 받습니다. 이때 표는 돌아오는 뱃길, 즉 신도 선착장에서 사시면 됩니다. 배를 타기 전에는 꼭 새우깡을 사시기 바랍니다. 이곳처럼 갈매기가 새우깡을 좋아하는 곳은 없을정도로 던지면 바로바로 받아 먹습니다. 심지어 새우깡을 두고 갈매기끼리 싸우기도 한답니다.

배를 타고 신도 선착장에 도착하시면 조각 공원이란 팻말이 나올 때까지 운전을 하시면 됩니다. 가다보면 '이일호 조각공원'이란 곳이 나옵니다.  이곳은 '배미꾸미'라는 이름을 가진 바닷가에 세워진 조각공원이죠. 조각가 이일호씨가 개인 작업실 겸해서 자신의 작품 20-30점을 전시해두고 있습니다. 영화의 대표적인 장면이 이곳에서 촬영됐습니다.






물이 차오르는 해안 앞에 펼쳐진 조각들은 정말 장관입니다. 당연히 위 사진 속 조각이 눈에 들어왔죠. 영화 같은 추억을 만들어 보기 위해 올라가봤습니다.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그 때 들려오는 목소리 "조각에 올라가시면 안돼죠! 뭐하시는 겁니까!" 허걱 이 조각에 올라가면 안되는 것이었다니. 영화를 본 관객이라면 당연히 올라가도 된다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참고로 조각 앞에는 '올라가지 마시요'라는 팻말이 없습니다.

저는 장담할 수 있습니까? 분명히 저 같은 관광객이 꼭 있을 것이라는 것을! 한가지 이야기하자면 저 장소에서 사진을 찍으면 죽음으로 이쁘게 나옵니다.

 

by 자이 | 2006/08/31 00:32 | 영화이야기 | 트랙백(2)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realjai.egloos.com/tb/29747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무엇이 나의 미래인가? at 2006/12/20 03:47

제목 : 김기덕 감독의 &lt;시간&gt; 속 장소 &#39..
그동안 김기덕 감독 영화 중 가장 뛰어난 영상미를 보여준 작품은 &lt;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gt;입니다. 경북 청송군에 위치해 있는 호수 주산지의 사계절은 영화의 백미였죠. 주산지 내 암자가 철거돼 아쉬움을 남겼지만. 이번 작품 &lt;시간&gt;도 장소가 중요한 작품입니다. 흘러 떠내려가는 삶 속에서 남는 것은 시들지 않는 추억이겠죠. 주인공 세희(성현아)와 지우(하정우)의 추억의 장소는 모도입니다. 영정도 가는 길을 따라 신도-시......more

Tracked from 무엇이 나의 미래인가? at 2006/12/20 03:49

제목 : 스크랩좀 해갈께요.
내용 감사합니다.......more

Commented by 너럭바위 at 2006/09/06 01:03
조각위에 올라가면 안되는 거였군요....사진 찍어보고 싶어서 언젠가 꼭 가려 했는데 말입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


이글루링크
최근 등록된 덧글
역시 바다 멋지군요^^..
by 오로라 at 11/08
바다 최고~!!
by 바다 짱 at 04/06
조각위에 올라가면 안되..
by 너럭바위 at 09/06
ㅎㅎㅎ^^
by 자이 at 09/04
혼자서 영화보면 안되는..
by B416 at 09/03
새삼 갈비집 아들이 부..
by 홍아줌마 at 09/03
감사합니다^^ ㅎ 백수..
by 자이 at 09/01
포스팅한 글이 재밌네요...
by 바람노래 at 09/01
앞으로 일주일에 2-3회 ..
by 자이 at 08/31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
by 휴고 at 08/31
rss

skin by 이글루스